본문 바로가기

GENERAL CLINIC

오랜 풍부한 임상경험으로 세심한 치료를 약속 드립니다.

치주치료

• 일반클리닉
  • 치주치료
치주치료란?
잇몸에 있는 염증을 제거하고 관리 가능한 잇몸상태로 만들어주는 치료법을 말합니다. 치주염은 오랫동안 아무런 증상없이 돌이킬 수 없는 심각한 손상을 주는 경우가 많습 니다. 특히, 40세 이후에는 적절한 치주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치주질환이 심각하게 진행된 경우 이를 풍치라고 하며, 치아를 뽑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 므로 예방적 치주치료가 아주 중요합니다.
치주질환의 원인
치주질환은 대개 ‘치태’와 ‘치석’이 원인이 되어 발생되는 잇몸질환입니다. 치태란, 치아표면에 부착하여 지속적으로 형성되는 세균성 피막입니다. 이 치태가 잇몸주위로 계 속 성장하고 확대되어 잇몸질환을 유발합니다. 치태가 단단해지면 ‘치석’이라고 합니다.
치주질환의 증상
  1. 잇몸에서 피가 난다
  2. 잇몸이 부어있다
  3. 잇몸이 아프다
  4. 치아가 흔들거린다
  5. 입안에서 냄새가 난다
  6. 치아가 길어보인다
치주질환의 치료
스케일링 가장 간단하고 기본적으로 치주 치료방법입니다.
치주 소파술 스케일링으로 해결되지 않는, 깊은 곳에 있는 염증 조직을 제거하는 치료방법입니다. 대개 부분마취하에 시행됩니다.
치주수술 소파술로도 해결되지 않는 염증 조직을 제거하는 술식입니다.
  • 치주수술 전
  • 치주수술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