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ENERAL CLINIC

오랜 풍부한 임상경험으로 세심한 치료를 약속 드립니다.

• 일반클리닉
  • 충치치료
충치란?
충치는 말 그대로 치아가 썩는 질환입니다. 치과를 찾는 가장 흔한 원인이기도 하며, 입 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충치검사는 아주 정확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부정확 한 충치 검사는 치아가 크게 손상되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한 번 생긴 충치는 절대 개선되지 않습니다. 충치가 커지기 전에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 충치는 특이한 증상이 느껴진다기 보다는 육안으로 보기에 색이 약간 검게 변하는 정도로 시작되게 됩니다. 이러한 충치가 중기 이상으로 진행되는 경우 치아의 단단한 바깥층을 지나 안쪽으로 무른 층으로 확대되어 나갑니다. 충치가 중증단계로 접어들면 환자분이나 온도 기타에 시린 반응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중증은 충치를 그냥 방치하게 되면 결국 충치가 치아 내부의 신경조직까지 침범하게 되어 치아의 많은 부분을 잃게 될 뿐만 아니라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시게 됩니다.
충치치료
썩은 부위를 모두 제거한 후에, 치과재료로 수복해주는 치료법입니다. 충치가 신경까지 침범하지 않은 경우는, 치아와 썩은 부분만을 제거하고 수복하며, 신경까지 침범한 경 우는 신경치료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일반적 충치치료는 신경까지 침범하지 않은 경우를 말합니다.
충치치료
레진 - 치아와 가장 유사한 색을 갖습니다.
- 최소의 치아 삭제를 합니다.
- 하지만 수명면에서 인레이 종류보다는 다소 떨어집니다.
  • 레진 치료 전
  • 레진 치료 후
  • 레진 치료 전
  • 레진 치료 후
금인레이 - 순도가 아주 높은 금으로 제작합니다.
- 수명면에서 가장 좋은 재료 중 하나입니다.
- 치아삭제량은 레진보다는 많습니다.
- 황금색이 보이므로 덜 심미적입니다.

금인레이모델

레진인레이 레진인레이는 금인레이와 비슷한 장단점을 갖습니다.
단, 치아색과 동일하므로 금인레이보다 더욱 심미적입니다.